윈도우 7 CPU 가젯 설정 방법

윈도우 7 CPU 가젯 설정 방법


윈도우 7을 사용하다 보면 CPU 점유율이 이상하게 높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작업관리자 창을 띄우기도 번거롭습니다. 그리고 CPU 점유를 많이 하는 인코딩 작업이나 영상 작업, 파일 압축/해제 작업을 하는 경우 CPU 사용량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윈도우 7 CPU 가젯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CPU 가젯을 설정하기 위한 방법은 아래 순서에 맞게 하면 됩니다. 먼저 바탕화면에서 빈 공간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메뉴를 볼 수 있게 합니다. 메뉴 중 "가젯(G)" 를 선택합니다. 

기본 가젯 선택 창이 뜹니다. 가젯 선택창에서 CPU 측정기를 더블 클릭합니다. 


CPU 가젯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좌측 원이 CPU 사용량, 우측 원이 메모리 사용량입니다. 실시간으로 바뀌니 내가 작업하고 있는 프로그램의 사용량을 한 눈에 알 수 있습니다.



가젯을 더 추가하고 싶으면 아래 사이트를 방문해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 방법은 더블 클릭만 해주면 되기 때문에 정말 쉽습니다. 


윈도우 7 CPU 가젯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전에 시계와 날씨 가젯에 대해서 알려 드렸는데 아래 링크를 통해 이동하면 추가 설정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윈도우 7 가젯은 종류가 많아서 내가 원하는 것을 마음대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 검색이 아닌 구글 검색을 하면 더 많은 종류의 가젯 사용법을 알 수 있습니다. 가젯 설치해서 이쁜 바탕화면 만드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