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 라이프뜻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미니멀 라이프 들어보셨나요? 제 글을 보고 계시다는 건 이 뜻이 궁금해서 일텐데요. 

미니멀 라이프는 최소한의 것만으로 사는 삶. 가능한 물건을 적게 갖추는 것으로, 생산적인 삶을 살려고 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입니다.



미니멀 라이프적인 삶을 살기 위해서는 어떻게하면 좋은 것일까요?

갑자기 집안의 모든 것을 버린다 ? 이것은 좀처럼 할 수는 없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한 생활을 목표로 하고, 물건을 점점 줄여 가면 꽤 미니멈이 되었구나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족들은 변화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집에는 다른 물건들이 꽤 있습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생각만큼은 미니멀한 성향을 가지도록 합니다. 실제 물건을 "사지 않는 도전 '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미니멀 한 특징은 물론 소지품이 적은 것. 하지만 거기에 엄격한 규칙은 없습니다. 자신의 소지품 목록이나 생활 필수품 리스트를 공개하고 있는 사람도 있지만 나름대로 "적군요" 라고 주변에서 말할 정도로 어느 정도 방치하는 것이 인간 다운 생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무슨 일도 작은 단계에서 시작하는 것이 좌절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우선 이런 것부터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미니멀 라이프 실천 방법을 소개합니다.


|   1 단계 : 미니멀되는 이유를 확인해 둡니다.

당신은 왜 미니멀 라이프의 삶을 살고 싶어할까요?

물건이 가득 있으면 청소가 힘드니까? 더 이상 쓰레기를 늘려 환경을 더럽히고 싶지 않으니까? 사지 않는 생활을 하고 돈을 저축하고 싶으니까?

저는 미니멀 라이프 쪽이 스트레스가 적고, 자신의 시간이 증가하고 제 페이스로 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돈이 별로 없는 것도 이유 중 하나입니다. 미니멀 생활은 돈이 든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지만 불필요한 물건을 사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결국 돈은 남아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남은 돈으로 세계 여행 등을 하면 빨리 없어지겠죠. 


|   2 단계 : 어떤 미니멀하게 싶은지 이미지를 굳힙니다.


한마디로 미니멀 라이프라고해도 미니멀한만큼 있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필수 물건들은 가지고 있다는 얘기죠. 

무조건적으로 물건을 없애는 것이 아니라 내 취미생활에 필요한 만큼 남긴다든지, 아니면 내가 좋아하는 일부 물건들은 남긴다는 식으로 자신만의 미니멀 라이프를 굳혀야 합니다. 


|   3 단계 : 소지품을 줄입니다.


물건을 많이 가지고 있는 미니멀 라이프는 없습니다. 때문에 나름대로 소지품을 줄입니다.

알기 쉬운 방법으로 동일한 물건을 다른 곳에 2 개를 가지고 있으면 하나 버리는 것부터 시작하십시오. 이것만으로도 상당히 물건이 줄어 듭니다.


|   4 단계 : 집안에 한 곳만 아무것도 공간을 만듭니다.



어디라도 좋기 때문에 "이곳을 사진에 찍으면 완전히 미니멀한 집으로 보인다"라는 곳을 만들어주십시오.

식탁 위에서도 난로 위에서도 현관에서도 욕실에서도 화장실에서도 어디라도 좋습니다.

거기 만은 반드시 쓰레기 없는 깨끗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항상 그 자리를 보고 있는 사이에 깨끗한 장소가 조금씩 늘어납니다. 주위의 쓰레기를 눈에서 치우고 싶게 되기 때문입니다.

내가 주로 쓰는 책상부터, 주부라면 먼저 싱크대를 항상 깨끗하게 유지 것부터 시작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   5 단계 : 옷의 수를 줄입니다.


많은 의상을 소유할 필요는 없습니다. 남성은 그렇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여자는 필요 이상으로 많은 옷을 가지고 있습니다. 

옷 사는 것을 중지하고 옷정리를 하면 생활하기 쉬워집니다. 미니멀 패션을 유지하려면 스티브 잡스와 알버트 아인슈타인처럼 개인 제복 (개인 유니폼)을 만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6 단계 : 수하물을 줄입니다.


당신은 지갑이나 가방에 여러가지 물건을 밀어 넣는 쪽입니까? 이것은 전혀 미니멀하지 않습니다. 수하물은 의식적으로 줄이도록 합시다.

가방의 내용물을 줄이고 여행할 때도 가능한 홀가분하도록 유의 해주세요. 짐이 적은 것이 편합니다. 가는 김에 가방 자체도 줄이십시오.


|   7 단계 : 항상 비슷한 음식을 먹습니다.



취미가 외식인 사람과 다양한 메뉴를 시도해 보는 것이 보람인 미식가라면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먹는 메뉴는 대체로 동일하게 해두면, 식사 생활이 간단해 집니다. 우리나라는 식사문화가 매우 발달해 있기 때문에 식사를 하다 보면 식기류의 사용이 많아집니다. 

음식은 가능한 한 가공되지 않은 자연스럽고 신선한 음식을 간단하게 요리 한 것을 먹어 주면 그것으로 충분하지 않을까요?



그 밖에도 줄일 것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익숙해지면 주저하지 않고 점점 줄이십시오. 미니멀 라이프뜻과 미니멀라이프 실천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미니멀을 즐김으로서 당신의 인생이 바뀔 수도 있습니다. 지금 바로 시작해 보세요. 


이 정보가 마음에 드셨으면 공감을 눌러 주세요. 공감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