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시드 먹는법 알아보기

치아시드 먹는법 알아보기



치아 씨드의 효과적인 먹는 방법은? 물에 보내지 않고 그대로도 효과있다?



다이어트와 변비 해소에도 효과적이라고 큰 인기를 얻은 치아 씨드. 한국에서도 상당히 인기가 높으며, 대형 마트에서도 손에  잡히는 곳에 위치하게 되었습니다. 치아 씨드의 영양을 제대로 섭취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먹는 방법은 어떻게하면 좋을까? 그 내용을 공유합니다.



치아는 꿀풀과 박하계 샐비어의 일종. 치아는 마야어로 '힘', '강화' 를 의미하고 치아의 씨앗은 1000 년 전부터 멕시코 원주민 아즈텍 민족 먹어 온 역사가 있습니다.


치아 씨드의 특징은 대량의 수분을 흡수하는 것입니다.



또한 수분을 빨아들여 주위에 수용성 식이섬유에 의해 젤라틴 물질처럼 보일수 있습니다. 이 특징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젤라틴 섬유에 의해 포만감을 얻을 수 있어 식사량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게 이유의 기본입니다. 동시에 식이섬유가 배변을 좋게해 주므로 해독 효과도 기대할 수있어 살빼기에도 효과적이라는 것이군요.


치아을 쉽게 섭취하기 쉽게하기 위해 물에 담그는 것이 좋습니다. 물에 치아 씨드를 넣고 스푼으로 저어 놓고 그대로 두면 10 분 정도로 불어 젤처럼 변합니다. 그것을 요구르트와 스무디에 넣어 먹습니다.



식사 전반에 섭취하여 포만감을 얻고 식사량을 줄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추천은 효소 음료 치아 씨드를 넣고 1 식 대체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효소 음료를 물로 희석한 것을 페트병에 만들어 놓고 그 속에 물에서 불린 치아 씨드를 섞어 둡니다. 효소 음료와 치아 씨드의 양은 취향에 따라 맞추세요. 식사 시간 ~ 다음 식사 시간까지 공복감이 나오면 이 치아 효소 음료를 마시도록 합니다.


단순히 한 끼 먹는 것보다 치아씨드 먹는법을 통해 효소 음료나 다이어트 식품만 대체의 경우보다 공복감은 훨씬 편합니다.



게다가 사람에 따라 식사량을 줄이면 변비가 될 수있는 것 같습니다만, 이 방법은 걱정이 없습니다. 효소와 식이섬유의 효과로 대변도 대단히 쾌조입니다.



효소 음료는 여러가지 있지요. 만다 효소와 오디 효소와 같은 음식을 발효시켜 만든 효소 음료와 원시 야채와 과일 효소를 살려 만든 효소 음료입니다. 발효 효소는 질병의 체력 회복과 면역 강화 등에 적합합니다. 별도로 발효 효소도 좋지만 살 뺴는 것과 미용 · 안티 에이징에 좋은 것은 물론 생 야채와 과일 효소입니다. 



이미 아시는 분도 실무자도 많지요 그린 스무디에서 원시 효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린 스무디 & 치아 씨드는 효소의 힘과 치아 씨드 아미노산과 영양소에 필요한 영양소가 보충 때문에 건강하게 살을 수 있습니다.


꼭 씨드해보세요!



매일 아침 생 야채와 과일을 믹서기에 걸쳐 만드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매일 대량의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준비하기가 힘들어! 만드는 것도 큰일! 미리 치아 씨드는 전날 밤에 물에 담가 병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해 두었다가 아침에 그린 스무디에 섞어 마시는 것 뿐이므로 노 스트레스입니다.



사무실에 냉장고가 있다면, 회사에 가져 가서 만들어 버릴 수 있기 때문에, 일하는 틈틈이 입이 외롭고 간식이 먹고 싶은 사람은 치아 씨드로 바꾸어 버리면 정말 유용합니다. 


치아 씨드는 물에 보내지 않고도 먹을 수 있지만 ...



그런데, 치아 씨드를 물에 되돌렸을 때의 그 부들 부들 느낌이나 모양이 싫은 사람도 있는 것 같네요. 특히 검은 치아 씨드라고 개구리 알이 작은 녀석 같아 먹고 싶지 않을 사람도 있다고 할 정도로 외형은 좋지 못합니다. 



흰 치아 씨드 (사루바치아)로하면 검은 것보다 외형상 보기 좋으며, 물에 부푼 방법도 검은 치아 씨드는 약 10 배, 흰 사루바치아 14 배 강력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도 높습니다. 그래도 비주얼이 안되면 치아 씨드를 물로 되 돌리지 않고, 샐러드에 토핑하거나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참깨와 같은 감각으로 구운 생선이나 고기의 마지막에 뿌려 것도 좋네요. 

햄버거에 반죽 넣고 두는 것도 좋아요.


그 외에는 팬케이크와 머핀에 섞어거나 쿠키와 비스킷에 넣어 두는 방법도 있습니다. 

치아 씨드의 본고장 인 중남미와 일본에서 상륙이 빨랐는데 미국에서는 치아 씨드를 분말로 빵 등에 넣어 먹고 있다고합니다.



치아 씨드는 흡수성이 높기 때문에 요리에 추가한다면 그 즉시 먹도록합시다. 샐러드에 토핑하면 야채와 드레싱의 수분을 빨아 끈기가 나옵니다.


치아 씨드는 그대로 먹어도 다이어트에 효과가있다?


치아 씨드를 물에 담그지 않고 그대로 먹을 경우식이 섬유로 배를 부풀려 효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위한 먹는 방법의 기본은 물에 담가 먹는 방법입니다.



치아 씨드는 종류로서는 드물게 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특별한 처리 나 조리가 필요없이 간편한 것이 매력입니다.


만약 그대로 보리 보리 먹고, 그 후 물을 마시고도 다이어트 될까요? 결론부터 말하면 된다고는 생각하지만 실천이 어렵습니다.


치아 씨드를 입에 물고 있으면 씹는 옆에서 입안의 수분이 치아 씨드에 흡수되어 혀와 치아와 입의 점막에 치아 씨드가 끼어져 큰일이 납니다.



기본적으로 치아 씨드의 껍질은 소화 흡수되기 쉽고, 물에 담가 두는 편이 영양을 빠르게 흡수되는 효과도 있고, 치아 씨드를 다이어트에 활용하는 경우, 기본은 물에 담가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소화에는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그 알맹이를 모두 소화하는 것은 사람에 따라 어려울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다이어트의 영양을 보충하는 의미로 치아 씨드를 섭취하고자 하는 경우, 소화 흡수를 높이고 싶은 경우 건조한 상태로 갈아서음료 혼합하고, 음식에 토핑 밖으로 먹으면 좋습니다.



정리


치아 씨드는 식이섬유로 배를 풍선 먹는 양을 조절하여 다이어트 효과를 발휘합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오메가 3 지방산도 풍부하고 해독 효과에 의한 체중 감소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아 씨드를 넣은 스위트의 과식에 주의를 해주세요. 치아씨드 먹는 방법이 어렵지만 잘 지켜요. 



그리고, 양판점에서 판매되고있는 보존 상태가 나쁜 치아 씨드는 보이지 않는 곰팡이가 붙어 있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신뢰할 수있는 상점과 쇼핑몰에서 구입하는 것을 유의합시다. 품질도 중요합니다.


치아 씨드는 롤러와 미란다 커 등 스타일 깨끗이 뛰어난 여배우들이 치아시드 먹는법을 통해 대거 먹고 있지요. 저렇게 예쁘게 마르게 되면 좋지요! 간편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식사에 도입해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