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크레딧 신용점수 무료조회 방법

올크레딧 신용점수 무료조회 방법



올크레딧에서는 신용등급 및 신용점수를 무료로 1년에 3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따라서 하시면 손쉽게 신용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 올크레딧은 은행연합회등급이라 부르기도 했습니다. 또한 KCB 등급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최근 신용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일반 신용 및 카드 개설 등에 대해서도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크레딧 홈페이지 에 접속하게 되면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곳에서 현재 신용등급 및 무료신용조회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 합니다.



 신용정보열람 및 정보내역에 대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올크레딧과 같은 신용평가 사이트를 처음 접해보는 분들이라면 잘 모르실 수 있기 때문에 설명과 함께 올크레딧 신용점수 무료조회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신용등급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곳으로는 올크레딧(All Credit), 나이스지키미(나이스지킴이), 신용회복위원회가 있습니다. 올크레딧을 제외한 나머지 신용점수 확인 사이트에 대해서는 다음에 다뤄보겠습니다.  그럼 신용점수 무료조회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신용등급 조회를 위해 올크레딧 홈페이지(All Credit)에 접속합니다.

 

1.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우측 중앙 쪽에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라고 표시된 부분이 있습니다. 화면을 보시면 붉은색 테두리로 표시된 부분입니다. 원래 신용등급이나 신용점수는 유료로 조회가 가능했으나 모든 국민들이 무료로 조회를 할 수 있도록 "법적으로" 정해지면서 4개월마다 1회 1년에 총 3번 무료 조회가 가능합니다.  먼저 "전국민 무료신용조회"를 클릭합니다.



2. 최초 접속을 하게 되면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한 올크레딧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개인 정보이기 때문에 타인이 조회하는 것을 막기 위함입니다. 공인인증 전자서명 프로그램과 개인PC방화벽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각각 다운 받아서 설치해 줍니다. 



3. 설치는 어렵지 않습니다. 만약 설치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다면 다운 받은 파일을 열기 전에 먼저 인터넷 창을 닫고 설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래는 설치 화면입니다. 설치 시간 자체는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4. 보안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된 후 아래 화면과 같이 나타납니다. "전국민 신용정보"와 "신용정보 이용/제공내역" 2개의 메뉴가 나타납니다. 지금 알려 드리는 것은 신용등급 및 신용점수 조회인 "전국민 신용정보" 이기 때문에 왼쪽에 있는 열람하기를 살포시 눌러줍니다. 

 


5. 신용정보 열람에 앞서 "신용열람 및 정보이용/제공내역 확인" 내용을 필히 확인해 주세요. 서비스 이용방법도 나와 있습니다. 




6.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을 한 후 무료 신용등급 조회를 하면 됩니다. 



무분별한 조회를 통한 개인의 신용정보가 도용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무료 신용점수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을 거쳐야 볼 수 있습니다. 1년에 3회 조회가 가능하기 떄문에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한 후 조회를 하게 되면 차후 편하게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어렵지 않으시죠? 위 순서를 따라서 진행하시면 올크레딧 신용점수 무료 조회는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