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PC사양 체크 방법

오버워치 PC사양 체크 방법




 블리자드의 17년만의 신작 오버워치를 하고 계신가요? 블리자드(Blizzard)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게임으로 기존 워크래프트, 디아블로, 스타크래프트 와는 다른 "팀기반 슈팅" 게임입니다. 기존 시뮬레이션이나 MMORPG가 아닌 새로운 형태의 게임을 내놓았습니다. 오버워치는 분쟁의 세계를 무대로 영웅들이 팀을 구성하여 전투를 벌이는 슈팅게임으로 현재 국내에서 1, 2위를 다툴 정도로 인기가 있습니다. 저 또한 스타크래프트 1부터 블리자드 게임을 즐겼는데요. 항상 할 때마다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블리자드이기 때문에 믿고 즐기고 있습니다. 


 

블리자드 게임의 특징은 생각보다 낮은 사양의 PC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인데요. 그래도 내 PC로 오버워치의 화려한 그래픽을 즐길 수 있는지 사전에 PC사양 체크를 한다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서 더 신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그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주 쉬운 방법이니 어려워 마시고 따라와 주세요~

1. 먼저 오버워치 PC사양 체크 중 가장 간단한 방법은, "Can You RUN it" 사이트에 접속해서 확인하는 것입니다.

 

 

<Can You RUN it> 접속하기

 

2. 먼저 블리자드에서 제공하는 오버워치 시스템 사양입니다.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좀더 상세한 정보 및 분석을 원하시면 "Can You RUN it" 사이트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1번에서 말한대로 사이트에 접속하셨으면 아래의 과정을 따라해 주세요.

 

 

※ 물론 여기까지만 보고도 최소 사양과 권장 사양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참고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소 사양보다 높지만 권장 사양보다 낮다면? 아니면 내 그래픽 카드나 PC가 어느 정도 수준인지 알수가 없다면 필히 PC사양을 체크한 다음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작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PC 부품의 가격이 많이 하락했기 때문에 큰 부담없이 게임을 위해 컴퓨터 부품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3. 순서 1번에서 얘기한대로 웹페이지에 연결하게 되면 중앙에 "Can Your computer run that game?" 이라고 나옵니다. 여기서 1) Search for a game 에 overwatch 를 입력합니다. 게임명을 입력하면 미리보기로 게임 아이콘과 게임명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Overwatch 선택합니다.

 

 

 

4. Computer Hardware Detection 창이 뜨게 되는데 "View Requirements" 를 선택해 줍니다. 오버워치 PC사양 체크를 할 수 있는 창으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Start 버튼을 클릭해 다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5. 오버워치시스템 사양이 나옵니다. Overwatch Minimun Requirements(오버워치 최소 사양) 과 Overwatch Recommended Requirements(오버워치 추천 사양) 입니다. 참고로 확인해 주시고 "Can You Run It" 파란색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6. 컴퓨터 시스템 사양을 체크(확인)해주는 Detection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고 나오며, 다운로드를 하겠냐고 뜹니다. 만약 다운로드 창이 뜨지 않을 경우 restart the download를 선택해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7. Detection 프로그램을 다운 받은 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시스템 사양 체크 중이므로 잠시 기달려 달라는 문구가 뜹니다. 기존에 열어 두었던 "Can You RUN it" 사이트를 그대로 열어둔 상태로 진행합니다. Detection 프로그램이 결과를 해당 웹페이지를 통해 표시해 주기 때문입니다.

 

 

 

8. 1분 이내로 시스템 사양이 나오게 됩니다. Minimun과 Recommended 가 나오는 데 저 같은 경우에는 그래픽 카드가 부족하다고 뜨네요. 그래픽 카드만 바꾸게 되면 오버워치를 원활히 즐길 수 있습니다. 메인 PC가 아니라 이렇게 나오네요. 메인 PC에서는 부족함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 . VIDEO CARD, CPU, CPU Speed, RAM, OS, FREE DISK SPACE 등 오버워치를 원활하게 즐길 수 있는지 사양 체크를 다방면으로 진행해 주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부품 교체를 해줄 경우 저렴한 가격으로 게임을 즐길 환경 구성을 할 수 있습니다.

 

 


 

블리자드의 인기 게임 오버워치 PC사양 체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버워치를 흔한 FPS 게임으로 치부하기엔 팀전이 꽤 재미가 있습니다. 하지만 화려한 그래픽을 자랑하는 오버워치를 저사양의 PC에서 즐길 경우 게임의 재미가 반감이 될 수 있습니다. PC사양을 체크해 5년된 PC도 충분히 사양을 맞출 수 있으니 약간의 투자를 하는 건 어떨까요? 오버워치는 현재보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게임입니다. 재밌게 즐기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