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장애인공제 요건 안내

연말정산 장애인공제 요건 안내




 드디어 연말정산 시즌이 찾아왔네요. 연말정산은 할때마다 헷갈리는 부분이 많습니다. 공제되는 부분은 또 왜 그렇게 많은지 모르겠습니다. 저 또한 자녀공제, 부모님공제 등등 잘 챙기려고 하는데 잘 몰라서 놓치는 부분이 많습니다. 이런 부분은 꼭 체크해 두고 정리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 알아볼 것은 연말정산 중에서 장애인공제 요건입니다. 주의사항도 있으니 필독하세요. 


장애인공제란 "장애인을 부양하는 사람에게 세부담을 경감시키고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동거가족 중 장애인이 있을 경우 나이제한 없이 1인당 연 200만원을 추가 공제하는 것" 을 말합니다. 기본공제대상자가 장애인인 경우가 해당되며 연간 소득금액 제한은 있지만 나이제한은 없습니다. 


장애인의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반드시 확인하시고 장애인인 경우 꼭 공제대상에 포함시키세요. 



장애인 공제를 받기 위해서라면 아래의 추가공제 제출서류를 챙겨야 합니다. 장애인 구분별로 증명서류 및 발급처입니다. 서류를 챙겨서 제출하지 않을 경우 인정받지 못하기 때문에 회사에 제출하기 전에 미리미리 발급받아 놓으세요. 



연말정산 장애인공제 시 주의사항입니다. 장애인공제의 경우 기본적으로 나이 제한을 없으나 소득금액 제한은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다자녀 추가공제, 보험공제, 의료비 공제, 교육비 공제 주의사항도 있으니 아래 내용 재차 확인하세요.



연말정산이라는 것이 챙겨야할 서류가 많기 때문에 회사에 제출하거나 직접 국세청에 제출하기 전에 미리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연말정산 서류를 잘 챙겨서 13월의 월급 연말정산 환급 많이 받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