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조조전 모바일 소개




 제가 소싯적에 즐겼던 게임 중에 삼국지 영걸전, 공명전, 조조전이 있습니다. 이걸 즐겨봤다는 것만으로도 대충 나이가 유추되죠. 요즘 흔지 말하는 아재네요~ 삼국지 시리즈를 만든 제작사 중에 가장 유명한 회사라면 단연 KOEI(코에이) 입니다. 



그 중에서도 삼국지 영걸전, 공명전, 조조전은 일반적인 시뮬레이션 게임과는 좀 색다른 게임입니다. 실제 삼국지 시대의 캐릭터들이 모두 나오며 각각의 입장에 맞게 게임을 진행해 나갑니다. 또한 게임이 스피디하기 때문에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이번에 넥슨(NEXON)에서 일본 게임회사인 KOEI와 같이 삼국지 조조전 모바일을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기 내놓았습니다. 요즘 카카오톡 게임류에 좀 질린 감이 있는데 얼마나 기뻤는지 몰라요. 



삼국지 조조전 모바일은 턴제 시뮬레이션 롤플레잉 게임(SRPG)로 전투 방식 자체가 과거의 시스템을 그대로 따르고 있습니다. 물론 과거보다 향상된 그래픽, 게임성, 화려한 이펙트 및 스킬, 게임의 편의성을 가지고 다가왔습니다. 



이번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은 최초의 모바일 삼국지 게임으로 한국에서 먼저 즐길 수 있습니다. 



스토리는 삼국지 시리즈의 방대한 스토리를 그대로 따라가며, 스토리를 따라 가다가 중간 중간 결정에 따라서 스토리가 바뀔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약간의 자유도를 부여한다고 볼 수 있겠네요. 



삼국지라고 하면 바로 방대한 장수를 들 수 있습니다. 유비, 관우, 장비, 여포, 황충, 전위, 순욱, 조인, 순유 등 다양한 장수들이 등장합니다. 스토리를 진행하다가 다른 장수를 영입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며, 레벨업을 시킬 수 있습니다.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은 이전의 영걸전, 공명전과는 다르게 화려한 이펙트를 자랑합니다. 게임의 재미를 더 배가시켜 줍니다. 



과거에 즐겼던 공명전, 영걸전에서 일기토가 참 재밌었는데, 화려한 그래픽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일기토하다가 이기면 정말 기분 좋은데 가끔 지는 경우에는 게임하기 참 싫어지더라구요. 



유비, 관우, 장비가 벚꽃나무 아래에서 만나 형제의 의를 맺는 도원결의, 모르시는 분들은 없죠? 삼국지의 명장면도 충실히 재연했네요. 



각 캐릭터와 병사들간의 전투 등 턴제 시뮬레이션 롤플레잉 게임의 방식을 잘 따르고 있습니다. 게임은 제한된 시간과 제한된 턴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충분히 숙지하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우리나라 학생들의 필독서 중 하나인 "이문열의 삼국지"를 보지 않은 분은 거의 없을 겁니다. 다시 한 번 삼국지 매니아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게임이 되겠네요. 언제든지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삼국지~ 구미가 당기지 않으신가요? 



삼국지 조조전 모바일 게임을 즐기고 싶으시면 안드로이드는 "GOOGLE PLAY", 아이폰(ios)는 "App Store" 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