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크는 음식 확인하세요

키크는 음식 확인하세요




인간의 몸은 매일 자신이 먹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인간의 성장에는 영양이 필수적이며, 매일의 식사는 키 크는 법을 위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키가 크기 위해서는 〇〇이 좋다"고 불확실한 것을 듣고 계속하는 것보다 매일의 식사에 신경을 쓰는 것이 가장 지름길일지도 모르겠네요. "아이 키크는 음식이 있는거야?" 이번에는 그런 질문에 대답하고 키가 자라는 데 효과적인 음식과 음료에 대해 소개합니다.


키가 크는 음식과 음료는?


키는 유전의 영향이 크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만, 실은 유전적 요인은 약 20 % 정도만 해당되고 나머지는 스스로 노력하는 것으로 충분히 클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중요한 것이 "영양 · 수면 · 운동" 이 크게 영향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키크는 음식, 키 크는 수면, 키크는 운동(키크는 스트레칭) 이 키 크는 방법(키크는법) 중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성장기의 식생활은 몸의 형성의 기반이 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난 정말 키가 크고 싶어!!! 라고 생각한다면, 매일의 식생활을 재검토하는 것이 가장 지름길일지도 몰라요.


인간의 몸과 영양소의 관계


인간의 몸은 뼈와 근육과 지방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러한 조직은 인간이 매일 먹는 식사에 포함된 각각의 영양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영양소는 생명 활동을 유지하기위한 것임은 물론, 몸속에 흡수되어 아래의 3 가지 큰 일을 합니다.


◎ 에너지원이된다


◎ 몸의 조직 (근육, 혈액, 뼈 등)을 만든다


◎ 몸 강화


신장과 뼈의 관계


자랄 메커니즘은 기본적으로는 다리의 뼈와 척추 등의 "뼈가 성장하는" 것으로 신장도 성장합니다.


뼈와 뼈가 연결되어 있고, 그 연결 부분에 뼈 가장자리 선이라고 불리는 연골과 같은 부드러운 부분이 연골 부분이 성장하여 신장이 성장해가는 것입니다. 어른이 됨에 따라 이 연골 부분은 단단한 뼈가 되어 버리며, 뼈는 더이상 성장하지 않으며, 키의 성장도 멈춥니 다.


따라서 키가 크기 위해서는 먼저 뼈의 성장이 원활하게 이루어 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골단선의 성장을 촉진하는 영양소로 칼슘 · 단백질 · 마그네슘 · 아연 · 비타민D 가 중요합니다.


키가 크려면 균형이 중요


인간의 몸이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알고 있습니까?

인간의 몸은 약 70 %가 수분, 그 다음으로 많은 것이 약 2 %를 차지하는 단백질 입니다.단백질은 근육과 내장, 손톱이나 머리카락을 만들고 있을 뿐 아니라, 호르몬 및 헤모글로빈 등 다양한 형태로 몸 속에 존재하고 몸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몸의 뼈의 주요 성분 인 칼슘은 몸이 만들어지는 성장기에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단백질과 칼슘이 몸에 잘 흡수되도록 하거나 기능을 지원해주는 것이 마그네슘 · 아연 · 비타민D 들입니다. 영양소는 단독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각각의 기능을 지원하는 영양소와 함께 섭취하면 더욱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키 크는 방법을 생각한다면 위의 영양소를 매일 식사에 균형있게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칼슘


칼슘은 유제품, 뼈째 먹는 생선, 껍질을 먹는 새우, 잎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유제품 (우유, 요구르트, 치즈 등) 

● 콩 제품, 참깨 (두부, 유부) 

● 해산물 (미역, 마른 멸치, 빙어, 말린 새우, 장어 등) 

● 야채 (소송 채, 말랭이 무, 큰 뿌리 채소, 노자와 청경채 등)


단백질


단백질은 육류, 해산물, 계란, 콩 제품, 유제품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쇠고기

● 돼지 고기 

● 닭 

● 어류 (참치, 가다랭이, 꽁치 등) 

● 계란 

● 콩류 (두부 등) 

● 유제품 (우유, 치즈 등)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콩 제품, 해산물, 해초, 견과류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두부 
● 굴 
● 아몬드 
● 시금치 
● 콩 
● 강낭콩 
● 땅콩 
● 가다랭이


아연

아연은 굴, 쇠고기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굴 
● 소 고기 
● 돼지 레버 등

비타민 D

비타민 D는 생선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멸치 
● 마른 멸치 
● 연어 
● 목이 버섯 등



식사하는 타이밍도 조심!

사실, 식사를 하는 타이밍도 키 크는 법에 효과적인 타이밍이 있습니다. 그것은 "배가 고파 먹는" 것입니다.


뱃속이 텅 비어있을 때는, 식사를 하여 위벽이 자극을 받아 그렐린이라는 성장 호르몬 촉진 펩티드가 나옵니다. 그리고 이 그렐린이 뇌하수체를 자극하여 성장 호르몬이 분비되는 것입니다. 

성장 호르몬은 "키 크는 호르몬 ' 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조금씩 조금씩 과자를 먹고 공복감이 없을 때 식사를 하게 되면 충분한 성장 호르몬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성장 호르몬은 수면시 분비 됩니다. 위에서 소개한 키가 크는데 중요한 영양소인 단백질은 수면에 필요한 수면호르몬 인 멜라토닌의 분비에 필수적인 트립토판 생성에도 도움이됩니다.

양질의 균형 잡힌 식사를 유의하여 성장 호르몬의 분비에 중요한 수면에 결합되어, 양질의 수면의 확보에도 도움이 되므로 모든 게 순조롭게, 그리고 선순환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우선 균형 잡힌 식사에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과자나 인스턴트 식품은 키가 크는데 좋지 않다?


과자류는 지방이나 당분, 탄수화물 등의 고 칼로리 의 것이 많아, 과식을 하게 되고 체중이 쉽게 증가합니다. 이에 따라 평소보다 사춘기가 일찍 와 버리고 조기에 키의 성장이 멈출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심야의 과자 간식은 혈당을 높여 성장 호르몬 분비의 기능에 나쁜 영향을 주어 버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건강한 성장을 방해하는 요인이 되기 쉽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스턴트 식품은 식품 첨가물로 인산이나 옥살산 등의 것이 사용되고있는 것이 있습니다. 인산이나 옥살산은 칼슘의 흡수를 방해하거나 뼈에서 칼슘을 배출해버리거나 뼈 대사를 저하 시키기도합니다.

적당한 섭취는 문제 없지만 과도한 섭취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잊지 마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키가 크기 위해서는 역시 키크는 음식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사를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